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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적 접근 방법을 위한 지침
소프트웨어에서의 설계 방법은 다른 분야의 설계 방법으로 배울 수 있다.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 G.폴리아>> 책의 저자를 문제 해결 접근 방법을 통해서 소프트웨어 설계 시 문제 해결하는데 유용하다.

가장 중요한 지침은 한 가지 접근 방법으로만 매달리 필요가 없다.
- UML로 표현 할 수 없다면 일반 용어로 표현을 해도 된다.
- 주먹구구식의 해결방법을 사용한다.
- 펜으로 그림을 그려본다.
- 문제가 풀리지 않을 시 놓고 잠시 산책 한 후 문제를 다시 풀어본다.
설계 실천법
1. 반복
설계는 반복적인 프로세스다. A 위치에서 B 위치로 가고 끝나는 게 아니라 A에서 B로 가고 다시 A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설계를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상위 수준과 하위 수준 관점에서 바라보게 될 것이다.
최상위 수준과 최하위 수준의 고려 사항을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한 활동이다.
이를 통해서 하향식 구조와 상향식으로 만드는 것보다 안정적인 강화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2. 분할과 정복
프로그램을 서로 다른 관심 영역을 분할하고 개별적으로 처리하게 만든다.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반복한다.
점증적인 개선은 복잡성을 다루는데 강력하다.
3. 하향식과 상향식 설계 접근 방법
하향식과 상향식 접근방법은 객체지향적인 설계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 하향식 설계
- 높은 추상화 수준에서 시작한다.
- 기본 클래스나 구체적이지 않은 다른 설계 요소를 정의한다.
- 상향식 설계
- 구체적인 것에서 시작해서 일반화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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